아이콘

기업소개동북아 제일의 제과기업이라는 비전을 가진 해태제과는 신념을 가지고 꾸준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태의 의미

해태의 유래

해태라는 말은 중국의 해치라는 말에서 유래된 것이다.
중국의 고서인 이물지(異物誌)에 의하면 “해태”의
모습은 양과 비슷하게 생겼고 뿔이 한 개 돋아 있으며,
그 성질은 충직(忠直)하고 옳고 그름을 능히 구별할 줄
알아 사람들이 다투고 있을 때에는 옳지 못한 자를
가려내어 그를 해쳤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래서 고대
중국에서는 법관의 의복에 해태의 모습을 장식했다고
하며, 법관이 쓰는 관을 “해치관”이라 불렀다고 한다.

해태의 풍속

우리나라의 조선시대에도 재상이나 높은 관직에 있는
사람은 광화문 해태상의 꼬리에 손을 얹어 마음을
바로잡는 풍속이 있었다. 또한 조선시대 말 흥선
대원군이 경복궁을 재건할 때 잦은 화재로 공사가
지연되자 남쪽의 관악산이 휴화산인 이유로 그 불기가
빌미가 된다는 지관의 주장에 따라 광화문의 좌우에
해태상을 설치하여 화재를 막고 길운을 빌었다고 한다.

경영이념

사람 중심 경영 Human Based Management
  • 현재에 안주하기 보다는 더 나은
    것을 위해 변화 발전하며
    자기계발에 매진하는 인재

  • 개인적 성향이나 파벌에 의지하지
    않고 조화롭게 인화하는 화이부동
    (和而不同)의 정신자세를 견지한 인재

  • “능력있는 사람은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으며,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무슨 일이든 즐길 수 있는 인재

  • VISION (새로운 미래상)

    • 동북아 제일의 제과기업

      동북아 제과업계 발전 선도

    • 제과 업계의 확실한 리더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창조형
      리더 기업, 업계의 발전을 선도하고
      공정경쟁 질서 주도,
      글로벌 경쟁력 확보

  • MISSION (사명)

    • 질적으로 충실한 회사

      고객의 사랑을 받는 창조형 회사

    • 5대 고객감동실천

      1) 애용고객 :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2) 내부고객 : 자기계발과 역량 강화
      3) 협력고객 : 상생정신
      4) 주주/투자고객 : 기업가치 극대화
      5) 국가와 사회 : 우량기업으로,
           위대한 기업으로

    • 인류의 생명과 건강에 기여

  • OBJECTIVES (경영전략목표)

    • 해태혼의 바람

      국내 최고의 역사와 전통기업,
      좋은 회사로 장수

    • 문화기업으로의 발전

      문화 기업으로의 발전 – 제과산업은
      문화사업 – 문화 경쟁력
      = 체력 + 지력 + 감성. 고객 중심의
      문화, 고객 존중의 문화 정착

    • 제과산업을 新성장산업으로

      신개념 식품 개발

해태제과의 상징

해태제과의 워드마크는 고객에게 최상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하는 해태제과
의 고객 사랑의 마음을 현대적인 시각언어로 표현한 것입니다.
한글의 모음과 자음을 조합해 해태인이 갖고 있는 한국 고유의 이미지로 해태
제과인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함과 동시에 가운데 열려있는 공간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고 새로운 것을 상상하고 즐기는 해태제과의 열린 마음과 창조적인 시각
을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주요 색상인 HAITAI Red는 해태제과의 전통과 역사를 반영하고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하는 해태제과의 열정을 나타냅니다.

CI 다운로드

전용색상

메인컬러

서브컬러

심볼, 로고 응용

시그니처는 해태제과의 워드마크와 영문 명칭의 두 가지 요소가 함께 활동되는 기준입니다. 시그니처는 해태제과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용한 요소로 모든
매체에서 매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세로조합형
가로조합형

커플마크

해태제과의 전통과 역사를 대변하는 커플마크는 워드마크와 함께
해태제과를 상징하는 또 하나의 마크로 활용됩니다.
커플마크는 고객과 늘 함께하며 고객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고객의
평생 친구로서 제품 패키지 뿐만 아니라 각종 서식류, 사인류 등
다양한 매체에 활용될 것입니다.

엠블렘

2022년

매출 누계 (2022년)

영업이익 누계 (2022년)

매출 누계 (2021년)

영업이익 누계 (2021년)

매출 누계 (2020년)

영업이익 누계 (2020년)